반응형


아래 포스팅을 이어서작성합니다.

 

[윈도우즈/설치]-UEFI 모드로 windows 8.1 설치-2 (UEFI 부팅 가능한 USB 메모리 만들기)




미리 준비해 놓은 윈도우 설치용 USB 메모리를 노트북에 연결한 후,  재부팅하여  F2를  눌러서  BIOS모드로 들어갔습니다. UEFI Boot 항목을 Enabled로 바꾸어 준 후  재부팅하면 USB로 부팅이 됩니다. 

혹 부팅 순서 설정하는게 보이면 USB를 첫번째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설치하는 건 기존 방법과 동일하게 하면 되는데  주의할 점은 파티션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사용자 지정을 선택하고





윈도우즈 설치 할 디스크를 선택하고 기존하던대로 포맷을 하면 안되고  삭제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UEFI 모드로 부팅하게 되면 새로 파티션을 만들시 GPT 디스크 형식으로 바꾸어주면서 필요한 파티션들을 알아서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해당 디스크가 할당되지 않은 공간으로 바뀌면 이제 새로 만들기를 눌러서 파티션을 생성합니다.





윈도우즈 설치를 위해 할당할 크기를 적어주면 되는데 전체 디스크를 다 사용하려고 그냥 적용을 선택해주었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파티션이 4개 만들어집니다. 순서대로 복구 파티션, ESP(Extensible Firmware Interface) 시스템 파티션, MSR(Microsoft Reserved) 파티션 그리고 Windows가 설치될 파티션입니다.


ESP 시스템 파티션은 아래 용도로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 다른 운영체제로의 부팅( 이곳에 부트로드가 위치하게 된다는데 해봐야 감이올 거 같습니다.)
  • Windows BitLocker를 이용하여 드라이브 암호화(해보고 싶지만 웬지 암호를 입력하고 나중에 까먹었을때 난감할거 같아요.)
  • Windows RE를 이용한 Windows 복구 환경( 부팅시 노트북 회사에서 알려준 단축키를 누르면 윈도우즈를 재설치할 수 있는 화면이 보여주었던 기억이 나는데 비슷한거지 않을까 싶네요.)


파티션이 생성되었으면 윈도우즈를 설치할 파티션-제일 크기가 크겠죠-을 선택한 상태에서 다음을 선택하면 윈도우즈 파일이 하드로 복사되면서 설치가 계속 진행됩니다. 이후 기존 방법대로 하면됩니다.




별 문제 없이 설치되서 다행입니다.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봐야 겠어요


반응형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토스아이디로 후원해주세요.
https://toss.me/momo2024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