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indows 설치 완료 후.. UEFI 모드로 설치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 http://windowsforum.kr/qna/5849802 )


C:\Windows\Panther\setupact.log를 메모장으로 열어봤는데 BIOS 모드네요..




UEFI 모드로 설치하려면  BIOS에서 설정해주면 된다해서  재부팅 후  F2를 눌러서  BIOS모드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는 설정하는 것을 찾았는데 다행히 있네요.. UEFI Boot를  Enabled로 바꾸어 준 후.. Windows 설치용으로 만들어 놓은 USB을 연결하고 재부팅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네요.. 아래 메시지가 뜹니다.. 분명 MBR 모드에선 이 USB를 사용해서 정상적으로 설치 했었는데 이상합니다..


Reboot and select proper Boot device or Insert Boot Media in selected Boot device and press a key


Control - Alt - Delete를  눌러서 재부팅해도 BIOS 모드 들어가려면 똑같은 메시지만 나오고.. 큰일이다  노트북들고 AS 다녀와야 하나 싶었죠.





혹시나 싶어서 다시 재부팅하고는 BIOS 모드 들어갈 때 사용하는  F2 키를 계속 눌러봤습니다.. 다행히 BIOS 모드로 진입했습니다.  Boot Option #1로  부팅시 사용했던 USB가 지정되어 있네요.  USB 이름 앞에 UEFI가 붙어있는 걸보니 UEFI로 부팅가능한 USB를 만들어야 하는거 같습니다.





UEFI Boot를 다시 Disabled로 바꾸어 주고 재부팅 하니 다행히 Windows로 다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UEFI 모드에서 부팅 가능한 USB를 만들고 나서 다시 진행해야 할거 같습니다..




반응형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토스아이디로 후원해주세요.
https://toss.me/momo2024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