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두이노 UNO R3을 배송 받은 걸 이제서야 개봉했는데 생각보다 작은 보드네요. 신용카드 크기의 상자 안에 아두이노 보드가 들어있었습니다.


 



상자 안에 추가로 스티커와 품질 보증서로 보이는 문서가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가 전혀 없어서 당황스러웠는데 생각해보니 홈페이지에 자세한 내용이 있었던 기억이 났습니다. 

바로 이곳에 http://arduino.cc/en/Guide/HomePage# . 홈페이지 보면서 며칠 헤매보면 될 듯 합니다.


 



아두이노 보드의 앞면인데 왼편에 USB 와 전원 연결 단자와 리셋 스위치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ISP단자가 있고 사진상의 보드 위아래로는 AVR mcu와 외부장치들을 점퍼선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핀들이 빠져있습니다.


 



이 보드는 AVR mcu를 사용한 건데도 ISP를 빼먹고 안 샀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USB 연결만 해도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했던 기억이 나서 프린터 연결 시 사용하는 USB 선을 이용하여 연결해 보니 다행히 전원이 들어옵니다. 얼핏 스케치(?)는 USB 선만 연결해도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했던 거 같은데 좀 알아봐야 겠습니다.

 



한쪽은 A타입, 다른 한쪽은 B타입인 프린터에서 자주 사용되는 선을 이용하면 되는 군요.


 



왼쪽에 L이라고 써진 부분에 있는 노란LED가 깜박이고 오른쪽에 ON이라고 적힌 부분에 있는 초록LED가 켜집니다. 

동시에 새로운 장치를 발견했다고 드라이버를 찾지만 알 수 없는 장치라고 나오네요. 

윈도우에서는 드라이버를 따로 설치해주면 될듯합니다.



 



뒷면에는 보드 관련 정보들과 인증 관련 마크가 보입니다.


 



보드 좌우에 해당 핀의 이름을 적어두어서 사용할 때 마다 문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LED를 켜보는 테스트부터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토스아이디로 후원해주세요.
https://toss.me/momo2024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