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런 적이 없었는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업데이트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중에 알 수 없는 오류코드('961')가 발생했습니다.


얼마 전에 와이파이 불안한 곳에서

백신 설치할때도 이런 유사한 애러가 났었는데

속도 잘나오는 곳가서도 같은 에러가

계속 나서 결국 포기하고 다른 백신을 설치했었죠.

아마 오류코드가 달랐을꺼에요.


오늘은 와이파이 상태 괜찮은데도 에러가 나서

방법을 찾아야 했습니다.


다른 앱에서도 문제 발생할 수 있으니깐요.





구글링해서 찾은 방법은 예상보다 간단했습니다.

( http://highonandroid.com/android-apps/how-to-fix-play-store-error/ )



구글 플레이 스토어앱의 데이터와 캐쉬를 지우면 된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에 들어가야 하는데

제조회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저와 유사할거라 생각합니다.


설정앱을 실행시킨 후 일반탭에서 앱을 꾹 눌렀습니다.





전체 탭으로 이동 후 문제의 원인인 

Google Play 스토어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앱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지우기와 임시 파일 삭제를 누른 후

강제종료를 눌렀는데 아무 변화가 없네요.

잠시후 다시 실행되는 걸로 착각했죠..

상주하는 앱이 아닌데여..ㅡㅡ;




다시 Google Play 스토어앱을 실행보니

서비스 약관 동의를 다시 물어봅니다.

동의를 눌러봅니다.





그리고 나서 아까 업데이트 중 에러가 났던 앱을

다시 업데이트하니 다행히 문제가 없네요..



곰곰히 생각해보니

와이파이 속도가 잘나오는 곳에서 

앱설치나 업데이트 했을때에는

이런 문제 한번도 없었습니다.


위에 언급한 백신 설치는 속도 불안한데도

설치 실패 반복하다가 결국 에러가 났었던거 였습니다.


기억은 잘안나지만 낮에 제가 뻘짓을 했었나봅니다.

어째거나 원인을 찾아서 다행이네요.


공장초기화 또할까 고민하다가 

간단하게 해결했네요.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