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하다보면 현재줄 표시가 잘 구분이 안되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현재줄 하이라이트를 바꾸어봤습니다.

 

2023. 4. 5   최초작성




기본 설정 상태에선 현재줄이 어디인지 구분이 잘되지 않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현재줄은 2번째 줄인데 얼핏보면 잘 보이지 않습니다.



현재줄에 대한 하이라이트를 바꾸는 방법을 찾아서 적용해보았습니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64880456/how-to-highlight-current-line-number-in-visual-studio-code-vs-code 




메뉴에서 File > Preferences > Settings를 선택합니다.

 

오른쪽 위에 보이는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내용을 복사하여 아래 스크린샷처럼 괄호{} 사이에 넣고 Ctrl + S를 눌러 저장하면 현재줄에 하이라이트가 초록색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다른 설정이 있다면 끝에 콤마(,)를 추가한 후 그 다음줄에 추가하면 됩니다. 

 

    "editor.renderLineHighlight": "all",

    "workbench.colorCustomizations": {

        "editor.lineHighlightBackground": "#b3f50c18",

        "editor.lineHighlightBorder": "#04fe642e"

    }

 



두가지 색을 변경하고 있는데 "editor.lineHighlightBackground"는 현재줄의배경색이고 "editor.lineHighlightBorder"는 현재줄의 테두리색입니다.  다른 색으로 변경하려면  아래 스크린샷처럼 16진수 문자열 앞에 있는 사각형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보이는 창에서 변경하면 됩니다.   



가로로 긴 직사각형과 세로로 긴 두 개의 직사각형이 보입니다.  첫번째 가로로 긴 직사각형에서는 세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옆에 있는 세로로 긴  직사각형에서는 색의 투명도를 바꿀 수 있으며 두번째 세로로 긴 직사각형에서는 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검색시에도 현재줄 하이라이트가 적용됩니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줄번호에 현재줄 하이라이트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디버깅시에도 현재줄 하이라이트가 적용됩니다.

 

반응형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토스아이디로 후원해주세요.
https://toss.me/momo2024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