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impleScreenRecorder는 리눅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면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우분투에서 화면 캡쳐를 해보려고 찾은 프로그램인데 사용법이 단순해서 좋은 듯 합니다.


우분투 외의 리눅스 배포판에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여 설치를 진행하세요.

http://www.maartenbaert.be/simplescreenrecorder/#download



저장소로부터 패키지 목록을 업데이트하고 SimpleScreenRecorder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webnautes@webnautes-pc:~$ sudo apt-get update
webnautes@webnautes-pc:~$ sudo apt-get install simplescreenrecorder




1. 실행시킬때 마다 캡쳐 관련 설정을 해야합니다.   





2. 네가지 방식으로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Record the entire screen를 선택하면 전체 화면를 캡쳐합니다.


Record the fixed rectangle를 선택하고 Select rectangle을 선택하면 지정한 사각 영역만 캡쳐합니다.

Select window로 특정 윈도우 영역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Follow the cursor를 선택하면 마우스 커서를 따라다니며 지정한 일정 영역이 캡처됩니다.


Record OpenGL은 OpenGL 실행한 결과를 캡쳐시 사용합니다.





3. File에 저장할 파일 이름과 위치를 지정해주고 오디오 코덱을 AAC로 바꾸어줍니다.





4. Start recording 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를 누르면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5. Pause recording 버튼을 클릭하면 녹화가 중지됩니다.





6. Save recording 버튼을 클릭하여 녹화 결과를 저장합니다.





7.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 보이는 버튼을 클릭하면 초기화면으로 돌아갑니다.





2018. 10. 30. 최초작성



반응형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토스아이디로 후원해주세요.
https://toss.me/momo2024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