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하루만에 보드가 도착했습니다. 



개봉해보니 USB 미니 케이블과 BeagleBone Black 보드, 그리고 퀵 스타드 가이드가 들어있습니다... 비글본블랙크기는 라즈베리파이비슷한 크기군요. 라즈베리파이 살때에는 안들어있던 USB 미니 케이블을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네요



퀵스타드가이드에 나온대로 USB 미니케이블을 비글본블랙과 노트북을 연결해주고 좀 기다려보니 새로운 드라이브가 윈도우즈에서 잡힙니다. 



새로 잡힌 E드라이브에 들어가서



64비트용 드라이버를 설치하려고 실행시켰는데... 



설치 도중에 에러가 나버렸습니다. 




검색해보니 인증된 드라이버가 아니라서 그렇다는 군요.. http://corefido.co.kr/customer/pop_faq.php?ptype=view&code=faq&idx=5245  


링크를 따라서해보면 무시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면 된다고합니다.Windows 8과 8.1에서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 다르네요... 아래는 8.1에서 설정할 수 있는 위치까지의 경로를 차례대로 적어봤습니다. 재부팅 이후에는 위에 링크에 있는대로 하면됩니다. 


윈도우 키 + C를 누른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아래쪽에 보이는 PC 설정 변경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쪽에 보이는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합니다. 



이제 복구를 선택해주고 고급시작 옵션에 있는 다시시작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이제 아래 링크에 나온대로 해서 인증받지 않은 드라이버도 설치가능하도록 해줍니다. 

 http://corefido.co.kr/customer/pop_faq.php?ptype=view&code=faq&idx=5245  



재부팅 후 나오는 옵션 선택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문제 해결에서 다시 고급옵션을 선택해주고



고급 옵션에서 시작 설정을 클릭해주면



다시 시작해야 한다는 버튼이 보입니다. 클릭해주면 



재부팅 후...시작 설정 화면이 보이면서 7번에 드라이버 서명 적용 사용 안함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7번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설정이 적용된 상태로 재부팅이 됩니다. 




다시 드라이버를 설치를 해보면 드라이버 소프트웨어의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다는 경고문이 뜨는데 설치한다고 4번 연속으로 선택해주면(창이 4번 뜹니다.) 오른쪽 처럼 정상적으로 드라이버들이 설치됩니다. 



192.168.7.2 아이피로 SSH 접속해보면 비글본 블랙에 접속해볼 수 있습니다. 따로 UTP 케이블을 연결안해주고 단지 usb 케이블을 연결한 것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root를 입력하고 엔터치면 로그인이 되는 군요.



첨에 인터넷 공유기와 UTP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용해보려고 했었을때 안됬는데..지금 해보니 잘되네요.. usb로 연결하고 나서 ifconfig eth0 up 명령을 사용하여 이더넷을 활성화시켜서 그런듯합니다. 











반응형

포스트 작성시에는 문제 없었지만 이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댓글로 알려주시면 빠른 시일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응원으로 좋은 컨텐츠가 만들어집니다.
지금 본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유튜브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유튜브 구독하기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