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커널 컴파일 및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다면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설정파일  /root/xorg.conf.new를 생성할 수 있다.
Xorg -configure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테스트한다. 회색화면이 뜨고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면 정상동작 하는 것.
Xorg -config /root/xorg.conf.new


그렇지 않고 다시 콘솔로 나오는 경우에는 그래픽 드라이버나 마우스 같은 장치등이 잘못 설정되었다고 에러 메세지가 보인다. 이 경우에는 검색해서 찾아보면 되는데..

이번엔 검은  화면이 뜬 상태로 있었다. 강제로 전원버튼 눌러 컴퓨터를 끈 후,  재부팅해서 다시 설정을 바꿔보는 것을 여러 번 하다가 방법을 찾았다. 

강제로 끌 필요 없이 Ctrl + Alt + F1을 눌러 콘솔로 빠져나온 다음 ,  Ctrl + C를 눌러 실행을 중지 시키면 되는 거였고.. -retro 옵션을 추가해서 다시 실행해보면 회색 바탕에 마우스 커서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다.

Xorg -config /root/xorg.conf.new -retro


이 경우에는 설정파일을 복사해두고 startx명령을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X윈도우가 실행되었다.

cp /root/xorg.conf.new /etc/xorg.conf
startx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