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드로이드 앱 설치후 보이는 런처 아이콘을 변경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최초 작성 2019. 2.24




다음 링크에서 받은 구름 모양 png 이미지 파일을 사용했습니다.

https://www.flaticon.com/free-icon/cloud_149209#term=cloud&page=1&position=1





1. 메뉴에서 File > New > Image Asset를 선택합니다.




2. 다음 항목들을 변경합니다.


Name 항목에 런처 아이콘 이름을 적어줍니다.  본 글에서는 뒤에 cloud를 붙였습니다.

Layer Name 항목에 레이어 이름을 적어줍니다.   본 글에서는 뒤에 cloud를 붙였습니다.

Path 항목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여 앞에서 다운로드 받은 이미지를 지정해줍니다.


이미지 지정후 오른쪽에 구름 모양 아이콘이 보이는데 대부분의 영역보다 구름이미지가 커서 다 보이지 않습니다.





3. Resize 항목에 있는 바를 조정하여 구름 전체 모양이 보이도록 조정합니다.  





4. Background Layer 탭을 선택하고 Layer Name을 수정합니다. 본 글에서는 뒤에 cloud를 붙였습니다.

Asset Type을 Color로 변경하고 Color를 지정해줍니다. 아이콘 배경이 단색으로 변경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추가한 아이콘을 위해 프로젝트에 추가되는 파일들 목록을 보여줍니다.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6. AndroidManifest.xml 매니페스트 파일에서 런처 아이콘 이름을 앞에서 추가한 아이콘으로 수정합니다.

다음처럼 두 곳을 수정해야 합니다.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mipmap/ic_launcher_cloud"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roundIcon="@mipmap/ic_launcher_cloud_round"
       android:supportsRtl="true"



7. 앱을 설치해보면 앱의 아이콘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