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ython에서 OpenGL을 동작시켜야 하는 필요성을 느껴서 PyOpenGL, glfw를 설치하고

예전에 작성했던 포스팅에 있는 코드를 Python으로 변환해서 실행시켜 보려했는데 잘 안되네요.


C++ 코드에서는 glew를 사용했었는데 파이썬에는 존재하지 않는 라이브러리라서 그런듯 싶습니다.



Modern OpenGL 강좌 - 삼각형 그리기( 렌더링, Vertex Array Object, Vertex Buffer Object)

https://webnautes.tistory.com/1153





그래서 깃허브에서 찾은 PyOpenGL 예제 코드를 분석하고 필요하면 변형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https://github.com/totex/PyOpenGL_tutorials  




오늘은 실행시켜 보는 방법만 소개합니다.  




1. PyCharm에서 virtualenv를 사용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2. PyCharm 하단에 있는 Terminal을 클릭하여 터미널 창을 열어줍니다.





3. 터미널 창에서 pip 명령을 사용하여 pyopengl, numpy, glfw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pip install pyopengl numpy glfw





4. 프로젝트 이름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하여 메뉴에서 New > Python File을 선택합니다.





5. 아래 링크의 코드를 복사하여 새로 생성된 파이썬 파일에 붙여넣기 합니다.


https://github.com/totex/PyOpenGL_tutorials/blob/master/video_06_quad.py




6. 실행시키기 위해서 메뉴에서 Run > Run을 선택합니다.  메뉴가 보이면 파이썬 파일의 이름을 선택해줍니다.


다음과 같은 실행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초 작성. 2018. 12. 1


반응형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토스아이디로 후원해주세요.
https://toss.me/momo2024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