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erise - 고성능 3D 소프트웨어 렌더링 엔진 테스트
GPU가 아닌 CPU에서 돌아가는 고성능 3D 소프트 렌더링 엔진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Pixerise를 발견하여 간단히 테스트해본 결과입니다. NumPy와 Numba JIT compilation을 사용하여 최적화 했다고 합니다.
https://github.com/enricostara/pixerise
최초작성 2025. 2. 4
다음 포스트에 나온대로 Miniconda를 사용한 Python 개발 환경을 윈도우에 설치된 노트북에서 진행했습니다.
Visual Studio Code와 Miniconda를 사용한 Python 개발 환경 만들기( Windows, Ubuntu, WSL2)
https://webnautes.tistory.com/1842
윈도우키 누르고 miniconda를 입력하여 보이는 Anaconda Prompt를 실행합니다.
파이썬 가상환경을 추가합니다.
(base) C:\Users\webnautes>conda create -n pixerise python=3.10
이후 새로 만든 pixerise 파이썬 가상환경을 지정하여 진행했습니다.
PDM (Python Dependency Manager)를 설치합니다.
pip install pdm
pixerise를 설치합니다.
git clone https://github.com/enricostara/pixerise.git
cd pixerise
pdm install
이제 탱크 오브젝트를 렌더링하는 예제를 실행해봅니다.
깃허브에선 다음처럼 실행하라고 했지만
pdm run python examples/rendering_obj_file.py
pdm run을 생략해도 문제 없네요.
python examples/rendering_obj_file.py
탱크를 렌더링하고 있는 화면을 조작할 수 있는 주요 키입니다.
WASD 카메라 조작
Mouse 마우스로 탱크 객체 이동
Mouse wheel 줌인/줌아웃
Q/E 탱크를 위아래로 이동
Space: 프레임 구조 볼지 여부
Esc: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