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TFT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Arduino에서 TFT LCD를 테스트해보았습니다.




3년 전에 Arduino UNO와 Arduino Mega 2560에서 해보았을 때에는 다음처럼 세로 선들이 보였는데 ..



라이브러리가 업데이트 되면서 문제가 해결된게 아닌가 싶어서 지금 다시 해보니 잘됩니다.





TFT LCD( 모델명 TFT_320QVT )를 TFT LCD Mega Shield에 장착후, Arduino Mega 2560에 연결해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같이 포함되어 있는 메뉴얼을 보면 쉘드 없이 직접 점퍼선을 연결할 수도 있게 되어 있는데 쉽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성공했었는데 지금 해보니 잘 안되네요.




1. 아래 링크에서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글 작성시점에서 최신버전은 2.83입니다.

http://www.rinkydinkelectronics.com/library.php?id=51






2. 압축을 풀은 후,  Arduino IDE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 폴더(C:\Users\사용자이름\Documents\Arduino\libraries\)로 복사해줍니다.





4. Arduino IDE를 실행하여 메뉴에서 파일 > 예제 > UTFT > UTFT_Demo_320x240을 선택하여 예제 코드를 불러옵니다.





5. 다음 줄을 찾아서  ITDB32S를 SSD1289로 수정합니다.


UTFT myGLCD(ITDB32S,38,39,40,41);




6. 업로드시 흰색화면이 보이다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반복적으로 보입니다.




문제 발생시 지나치지 마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가능한 빨리 답장드립니다.


제가 쓴 책도 한번 검토해보세요 ^^

+ Recent posts